최근 스마트폰 시장이 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중고폰 매입시장이 호황을 이루고 있다. 그러나 매입량에 비해 수요량이 현저히 낮아 대부분의 중고폰 매입업체가 매입된 중고폰의 95% 이상을 해외 직수출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이유로, 대다수의 매입업체들이 소비자들로부터 중고기기를 매입해오는 과정에서 수출단가에 초점을 맞춰 매입가를 책정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매입 시 가치에 비해 낮은 이익을 얻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개인판매 유통구조를 완벽하게 구축, 실현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많은 이익을 돌려주고 있는 매입업체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국내 최대 중고IT제품 매입전문업체 아이티샵은 매입된 중고기기 중 70% 이상을 국내 개인 소비자들을 상대로 재판매하고 있어 매입 시 개인판매 수준의 단가를 책정하는 것이 가능해지므로 매입 거래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매입가를 제시하고 있다.
더불어, 중고IT기기 매입 시장이 활발해짐에 따라 소형 업체들로부터 돈을 떼이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요즘과 같은 상황에서 국내에서 가장 빠른 입금 시스템을 목표로 ‘당일 입금 시스템’이라는 원칙을 고수하고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
또한, ‘매입가격 투명제’를 통해 고객이 정확한 매입가격을 확인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전국 어디에서든 빠르고 안전하게 중고 IT기기를 판매할 수 있도록 전국 택배매입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아이티샵 마포센터 홍성근 센터장은 “소형 매입업체의 경우, 거래량이 적어 한 명의 고객으로부터 많은 이익을 남겨야 하기 때문에 낮은 매입가를 책정하는 경우가 많지만, 국내 최대 중고IT제품 매입업체 아이티샵의 경우, 높은 거래량을 바탕으로 높은 매입가 책정이 가능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입과 동시에 계좌를 통해 매입금액을 입금해 드리므로 빠른 보상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매입품목들은 업사이클 되어 국내에 재판매 됨으로써 다양한 제품을 저럼하고 안전하게 구매하실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티샵은 아이패드, 중고폰, 노트북, 태블릿PC, 애플맥북 등 다양한 중고 매입품목들을 매입 및 판매하고 있는 중고기기 매입 전문업체로, 강남, 마포, 종로, 인천 4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기사원본 : http://www.acrofan.com/ko-kr/view?mode=news_view&cate=03&wd=20160126&ucode=00000066